예수촌교회 소개

예수촌 교회는 신약교회를 추구하며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나눔과 섬김의 공동체입니다. 예수촌 교회는 건전한 복음주의적 신앙 속에서 제자도와 공동체와 평화의 삶을 추구합니다. 이 추구하는 목표는 예수촌 공동체 핵심 가치 7가지 조항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예수촌 교회는 1993년부터 시작된 성경적 교회회복 모임을 그 모태로 하여 199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01년 한국아나뱁티스트센터 (KAC) 설립에 주된 역할을 하고 2013년 예수마음교회를 분가시키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예수마음교회는 예수촌 교회와 함께 예수촌 공동체의 일원입니다.

예수촌 교회의 예배는 모든 세대가 함께 드리는 공동체 예배로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순서와 흐름이 열려있습니다. 예배 인도와 설교는 은사가 있는 지체들이 돌아가며 담당하며, 주일 오전 예배 이외에도 예수촌 공동체 예배, 고을별 예배, 나눔 예배 등의 다양한 형태로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합니다. 예배이후에 애찬과 커피 시간을 통해서 진한 교제와 삶의 나눔이 이어집니다. 예수촌 교회는 고을이라고 부르는 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고을은 가족 중심의 모임으로 이 모임에서 지체간의 교제와 성장이 이루어집니다. 고을에서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고 개인적 문제들을 함께 기도하며 개인 및 공동체적인 멘토링을 통해 제자로 자라갑니다.

예수촌 교회는 모든 지체가 각자의 은사로 교회와 세상을 섬길 수 있도록 격려하고 기도하며 후원합니다. 그래서 각 지체가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하는 예수 제자로 살아가도록 권면합니다. 예수촌 교회는 개혁된 교회가 아니라 개혁하는 교회입니다. 성경과 신약교회의 원리를 기준으로 하여 늘 스스로 점검하고 돌아보아 새로워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